성수, 여의도, 이태원 등핫플레이스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를 직접 다녀와 소개합니다!✨브랜드의 다양한 시도와 변화를 반기는 ‘힙팝’이 선택한 팝업스토어 이야기를 알려드려요! 바쁜 일상 속에서 단 한 군데를 가야 한다면 이번 주는 바로 여기입니다.
안녕하세요, 본격적인 가을과 함께 찾아온 힙팝의 네 번째 뉴스레터입니다.💌
정신없이 지나간 일상 후 마침내 찾아온 소중한 휴일. 이번 주말엔 밖에 나가 시원한 날씨를 만끽하세요!🍃 서울의 대표적인 산책 스팟인 종로, 이태원, 경의선 숲길 근처에서 거닐다가 들를 만한 팝업스토어 세 군데를 선정했어요.
추석을 맞아 힙팝 뉴스레터는 한 주 쉬어갑니다. 모두 즐겁고 평안한 추석 연휴 보내세요!🌕 우리 10월에 만나요!👋🏻
선선한 날에 걷다가 들를 만한 팝업스토어
⛅ 본격 초능력 간접 체험 팝업! <무빙 스페셜 팝업> l 종로, 안국
💫 마법 같은 경험이 펼쳐지는 공간 <록시땅 에스파스 팝업> l 한남, 이태원
🐶 세상 모든 사람과 동물을 위한 작은 공원 <드로잉 메리 : 메리와 데이> l 경의선 숲길 오브젝트
⛅ 본격 초능력 간접 체험 팝업! <무빙 스페셜 팝업> l 종로, 안국
단 한 가지의 초능력을 가질 수 있다면 어떤 걸 선택하시겠어요? 하늘을 나는 능력? 온몸이 예민해지는 초감각 능력?🦸’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살아온 아이들과 그 부모들이 시대를 넘나드는 위험에 맞서는 초능력 휴먼 액션 드라마입니다. 만화가 강풀의 <무빙>을 원작으로 한 디즈니플러스 시리즈로, 엊그제 마지막화가 풀렸어요! 드라마가 끝나서 아쉬운 팬이라면 여운을 느끼며 이번 스페셜 팝업을 찾아 보세요. 아직 못 보신 분이어도 좋아요. 초능력을 소재로 한 팝업인만큼, 곳곳에 색다른 체험 요소가정말 많았답니다.
종로 안국역 근처. 오래된 가정집 같은 적갈색 벽돌 건물엔 1990년대 안기부 사무실을 그대로 재현한 공간이 있어요. 발을 들이는 순간부터 비밀 요원증을 발급 받고 본격적인 체험이 시작됩니다! 드라마 속 ‘블랙 요원’이 되어 사격장에서 총을 쏘고, 감쪽같은 공중 부양샷도 찍어 보세요. 미션을 모두 통과하면 '신선한 치킨🍗'에서 닭강정과 슬러시도 받을 수 있어요!(⭐공짜⭐)
굿즈 판매 위주의 팝업이 많은 요즘, ‘무빙 스페셜 팝업’은 참여형 전시 형식을 띄어 더욱 특별하게 느껴졌어요. 치솟는 드라마의 인기에 맞춰 원래 예정된 종료 일자를 연장해서 앵콜 운영을 하고 있으니 종로에 들른다면 방문해 보는 건 어떤가요?
① 지난 뉴스레터에서 소개한 ‘제4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와 1분 거리에 위치해있어요! 두 곳을 같은 날에 방문하는 걸 추천해요.
② 액티비티가 다양하고 볼거리가 많아 최소 30분 정도 소요돼요.
③ 별도의 예약 없이 입장할 수 있어요.
④ 팝업 관람 전 <무빙>을 시청하고 가면 과몰입 가능!
💫 마법 같은 경험이 펼쳐지는 공간 <록시땅 에스파스 팝업> l 한남, 이태원
이태원과 한강진 사잇길을 산책하다 보면 나무가 그려진 화사한 입구를 발견하실 수 있어요. 구독자님께 마법 같은 경험을 선사할 록시땅 에스파스 팝업의 시작입니다.✨ 록시땅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메시지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곳곳에 펼쳐져 있어요. 비밀스러운 체험을 위한 사전 예약은여기, 큐알코드를 통해 가능하답니다.
이모르뗄 스킨케어 속 골든 캡슐을 재현한 대형 캡슐 속에서 고요한 자연의 소리를 들어보세요. 직접 아몬드 나무를 심고, 자라나는 광경을 볼 수도 있어요. 록시땅 제품의 주 원료인 아몬드는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재배되고 자연 생태계에 해가 되지 않도록 운영된다고 해요. 마지막으로 매거진 ‘하퍼스 바자’와 콜라보한 신진 업사이클링 아티스트의<Re, Think 캠페인>작품도 놓치지 마세요. 신비롭고 아름다운 이 곳에 있으면 시간이 가는 줄 모를 거예요.
🐶 세상의 모든 사람과 동물을 위한 작은 공원 <드로잉 메리 : 메리와 데이> l 경의선 숲길 오브젝트
마지막으로 경의선 숲길에 위치한 작은 공원을 소개할게요. 세상 모든 사람들의 즐거움을 그리고 싶다는일러스트레이터 ‘드로잉 메리’가 초대하는 ‘메리데이파크🌳’입니다. ‘메리’와 ‘데이’는 특정한 인물이나 동물의 이름이 아니에요. 모든 사람과 동물을 통칭한답니다.🐶 이처럼 드로잉 메리는 모든 생명체의 행복을 기원하며 이 공간을 열었습니다.
팝업에 들어서면 여유로운 공원의 모습을 담은 일러스트 포토존이 있어요. 아기자기한 소품과 굿즈도 하나둘 눈에 들어와요. 아크릴, 책갈피, 스티커, 캔버스 백 등 메리데이파크를 채우는 크고 작은 것들에게서 느껴지는 일상의 활력과 즐거움이 기분마저 들뜨게 해준답니다.😌 시원하고 상쾌한 바람이 부는 이번 주말의 산책로는 메리데이파크입니다.